세계보건기구 WHO “게임중독은 질병” ··· 관련업계 “아동 권리 박탈”

세계보건기구 WHO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면서 우리 정부도 진단 기준을 마련하는 등 질병으로 관리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한 가운데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산업의 뿌리가 흔들린다며 반발하고 있다.

게임중독
WHO가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지정했다.

WHO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총회 위원회에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새로운 기준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면서 ①게임을 스스로 통제하지 못하거나, ②일상생활보다 우선시할 때, ③게임으로 인한 부정적 결과에도 그만둘 수 없는 경우 등을 게임중독으로 판단했다.

WHO의 이번 결정은 강제성이 없는 권고사항이지만 한국이 이를 받아들인다고 가정하면 통계청의 KCD(한국 표준질병·사인 분류체계) 개정 시기인 2025년에 반영할 수 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한국이 WHO의 권고사항을 받아들일 것으로 보이자 “게임 개발자는 더 이상 어린이들의 꿈이 될 수 없을 것”이라며, “질병코드 지정은 유엔 아동권리협약 31조에 명시된 문화·예술적 생활에 완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아동의 권리를 박탈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Copyright 덕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덕구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링크하는 조건으로 기사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으나, 무단전재 및 각색 후 (재)배포는 금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