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밧데리가 방전되어 시동 걸리지 않을 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밧데리방전

자동차 밧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이것은 인터넷 서치 하다가 알게 된 정보로써 오래 전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드렸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당시 “알아두면 도움이 될 유용한 생활의 지식입니다”라는 말을 덧붙였는데 정말 도움이 되더군요. ^^

차를 가지고 나갈 일이 생겨 오랜만에 시동을 걸었더니 걸리지 않더군요. 하지만 난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비법을 시전해서 시동을 걸 수 있었습니다. 언젠가 이런 일이 있을 거라 예상을 하고 있었기 때문인지 전혀 당황스럽지 않더라고요.

나야 자동차가 주차장에 있었던 데다가 이런 일을 예상까지 했던 터라 당황하지 않고 처리했지만, 만약 어디 멀리 여행이라도 갔다가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밧데리가 방전되면 난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 번 더 비법을 소개합니다. 잘 기억해놓으셨다가 필요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이 방법은 자동변속기일 경우에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수동은 해당되지 않아요. 수동변속기라면 고전적인 방법뿐이지 싶습니다. 아시죠? 그저 뒤에서 열심히 미는 거.

그럼 본격적으로 비법을 배워봅시다.

【조치방법】

▷사이드브레이크를 올립니다.
▷키를 온(on)에 두고 시동을 걸 준비를 합니다.
▷브레이크를 꼭 밟거나 눌러 줍니다.
▷자동변속기의 기어를 P-R-N-D-2-1까지 내려줍니다. 이것을 두 번 정도 반복합니다.
▷이제 시동을 걸면 됩니다. 쉽죠?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얼핏 정전기 때문인가 생각해봤지만 딱히 그런 것 같지도 않습니다.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분명 시동은 걸리는군요. 예전엔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 자신감 없이 소개했지만 이번엔 직접 경험했으므로 당당하게 소개합니다.

자동차 밧데리가 방전되었다면 보험서비스를 요청하여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그것도 출동 횟수가 정해져 있을 테고 기다리느라 약간의 시간도 허비되니 서비스를 부르기 전에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덕구

덕구일보 편집장.
제가 바담 풍하더라도 바람 풍으로 알아묵으소서.
Copyright ⓒ 덕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덕구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링크하는 조건으로 기사 내용을 이용할 수 있으나, 전재 및 변형 후 (재)배포는 금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이용하세요. 

※댓글창은 좋은 솔루션이 나올 때까지 닫아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