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사 동성애 논란, 겨울왕국의 엘사에게 여자 친구가 생긴다.

겨울왕국2
‘겨울왕국2’의 한 장면.
겨울왕국2
‘겨울왕국2’에 나온 안나와 엘사(오른쪽).

엘사가 레즈비언이라는 소문에 휩싸였다.

2013년 개봉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그리고 동생 안나(Anna)와 함께 겨울왕국의 주인공이자 등장인물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엘사(Elsa).

6년 만에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겨울왕국2>와 현재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진 <겨울왕국3>에 관한 이상한 소문이 어린 자녀를 가진 부모들의 심장을 두 근 반 세 근 반 합쳐 여섯 근으로 만들고 있다.

곧 개봉될 <겨울왕국2>에 엘사가 레즈비언으로 등장한다는 소문이 돌자 일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어린이를 상대로 한 애니메이션에 동성애적인 요소가 들어가는 것은 옳지 않다며 반대운동을 펼치는 등 논란이 생겼다.

소문의 진원지는 <NPC Daily>라는 소셜 미디어인데, 이곳에서 확인된 소식이라며 헤드라인으로 “IT’S OFFICIAL: Disney announces Elsa will be a lesbian in Frozen 2 (겨울왕국2에서 엘사가 레즈비언이 될 것이라고 디즈니가 발표했다)”라는 기사를 게재한 것이 논란의 시작이었다.

그러나 CNN 등 여러 매체들을 상대로 확인해본 결과 <NPC Daily>는 풍자사이트로써 그다지 신뢰할만한 곳이 아니며 해당 기사는 허위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다만, <We Got This Covered>가 보도한 “디즈니가 겨울왕국3에서 엘사에게 여자 친구를 만들어 주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라는 기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매체는 “원래 <겨울왕국2>에서 그렇게 하고 싶었지만 일부 국가에서 엘사가 여자 친구를 사귀면 영화를 금지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서 “<겨울왕국3>에서는 엘사가 3명의 여자 친구를 사귀고, 그 과정에 자신의 성적 정체성을 확인한다는 내용으로 만들어질 것”이라는 디즈니 관계자의 발언을 전했다.

Disney Will Finally Give Elsa A Girlfriend In Frozen 3

디즈니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은 동성애에 대한 찬반 논쟁이 뜨겁지만 두 영화 사이에 6년의 공백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겨울왕국3>가 출시될 즈음이면 지금처럼 많은 논쟁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한다는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다시 약 6년이나 지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겨울왕국3지만 디즈니 관계자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엘사가 레즈비언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은 것 같다. 그때는 세상이 어떻게 바뀌어 있을지.

한덕구

덕구일보 편집장.
제가 바담 풍하더라도 바람 풍으로 알아묵으소서.
Copyright ⓒ 덕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덕구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링크하는 조건으로 기사 내용을 이용할 수 있으나, 전재 및 각색 후 (재)배포는 금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이용하세요.